2024-03-29 14:54 (금)
우주항공청 특별법 상정, 설립 속도 높여
우주항공청 특별법 상정, 설립 속도 높여
  • 양기섭 기자
  • 승인 2023.05.25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과방위 전체회의
과방위 법사위 거쳐 국회 회부
과방위 간사 "야당 적극 협조"
박동식 시장 "공감대 확산 노력"
지난 24일,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우주항공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이 상정됐다. 사진은 과방위 전체회의 모습.
지난 24일,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우주항공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이 상정됐다. 사진은 과방위 전체회의 모습.

사천시가 지난달 7일 국회에 상정된 이후 40여 일이 넘도록 표류 중인 우주항공청 관련 입법 절차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가 전체회의에서 `우주항공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을 상정했다. 이에, 우주항공청 관련 특별법은 과방위 제1소위원회에서 다뤄질 예정이다. 소위 심의를 마치면 과방위 전체회의와 법사위를 거쳐 국회 본회의에 회부된다.

이날, 제1소위원장인 박성중 국민의힘 과방위 간사가 "과거부터 대통령 공약사항은 여ㆍ야가 협조해 왔다"며 "이번 정권에서도 야당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도 연내 개청을 위한 입법 절차에 속도를 내줄 것을 요청했다.

이 장관은 "의원들께서 조금 더 관심을 가져 가능한 한 올해 안에 개청이 되도록 도와달라"며 "소관위 의원을 직접 찾아 뵙고 협조를 요청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천시민을 비롯한 대다수 국민과 우주항공인들은 우주항공청에 대한 입법 절차가 본격 추진됨에 따라 우주항공청의 연내 설립에 힘이 실릴 것을 기대하고 있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를 위한 정무적인 활동과 함께 전 국민 공감대 확산 활동을 계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