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25 (목)
하동 엑스포장서 영ㆍ호남 여성지도자 포럼
하동 엑스포장서 영ㆍ호남 여성지도자 포럼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3.05.22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농협ㆍ주부모임 경남ㆍ전남 임원
농업ㆍ농촌 공익적 가치 등 전파
제16회 영ㆍ호남 여성지도자 남도문화포럼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16회 영ㆍ호남 여성지도자 남도문화포럼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남농협과 (사)고향을생각하는 주부들의모임 경남ㆍ전남도지회 임원들이 지난 18~19일 하동세계차 엑스포장 일원에서 제16회 영ㆍ호남 여성지도자 남도문화포럼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아 영ㆍ호남 여성지도자 간의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우의증진과 동서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여성의 복지와 지역사회 균형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지난 2006년 전남 장성에서 제1회를 시작으로 매년 영ㆍ호남지역을 오가며 개최하고 있다.

이날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김필운 경남도회장과 신금숙 전남도회장은 공동 실천사항으로 농업ㆍ농촌의 공익적 가치 이해와 우리농산물 애용, 농업ㆍ농촌 가치 전파와 아름다운 농촌 가꾸기 동참, 농촌사랑 실천을 위한 도시와 농촌의 가교 역할이 될 것을 결의했으며 경남은 전남 해남군으로 전남은 경남 하동군에 고향사랑 기부를 각 100만 원씩 기탁했다.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은 "앞으로 더욱 활발한 교류를 통해 경남과 전남을 연결하는 든든한 고리가 돼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고 지역 사랑운동이 지속적으로 확산되는 밑거름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김필운 고향주부모임 경남도지회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농산물 소비촉진운동에 앞장서며 활발한 여성단체간 교류사업등으로 농협과함께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주고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