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59 (목)
긍정적인 부모ㆍ자녀 관계 형성 도와요
긍정적인 부모ㆍ자녀 관계 형성 도와요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3.05.22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교육청, 학부모 부부교실
힐링정원 체험ㆍ에니어그램 등
부부교실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부부교실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외숙)은 지난 20일 진주 물사랑교육농장에서 진주지역 학부모(부부 20쌍)를 대상으로 민주적인 부부문화 확산과 건전한 가족문화 정착을 위한 부부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5월 가정의 달, 부부의 날을 맞아 부모가 자녀교육과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 요인임을 인식해 부부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친밀감을 높이고, 부부 대화법을 통한 소통의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부모의 소통역량과 자아존중감을 향상시켜 긍정적인 부모-자녀 관계와 올바른 가족 문화 가치관 형성을 돕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날 부부교실을 여는 마당으로 힐링정원 체험을 통해 참석자들의 긴장감을 완화 시킨 후 여순화 대표(P&I 코칭연구소)와 함께 △부부 십계명 낭독으로 건전한 가족 문화와 화목한 가정을 일궈 나가기 위한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에니어그램 성격유형검사 △성격유형별 대화법 이해 및 실습으로 부부의 마음을 확인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감사와 나눔의 시간으로 마무리했다.

프로그램을 신청한 학부모는 "애들이 커가면서 교육 문제나 다른 여러 가지 문제에 의견 차이를 보여 소통이 되지 않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서 부부가 서로 협력하고 더 건강하고 행복한 부부가 되기 위해서 신청하게 됐다"라며 신청 동기를 밝혔다. 이외숙 교육장은 "좋은 부모는 좋은 부부에서 시작된다. 결국, 자녀의 모든 행동은 부모에게서 나온다고 볼 수 있다"라며 올바른 자녀교육을 위해서 부부가 서로에 대해 이해하고 진정한 소통과 공감으로 함께 해주길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