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1 (목)
하동녹차연구소, 중국과 차 산업 발전 모색
하동녹차연구소, 중국과 차 산업 발전 모색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3.05.22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과학원과 협력 의향서 체결
기술 협력 프레임 워크 등 구축
하동녹차연구소가 지난 18일 중국농업과학원과 업무 협력의향서를 체결했다.
하동녹차연구소가 지난 18일 중국농업과학원과 업무 협력의향서를 체결했다.

(재)하동녹차연구소(소장 이종현)는 지난 18일 하동녹차연구소 소회의실에서 중국농업과학원 차연구소와 양국의 차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력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하동녹차연구소 이종현 소장과 김종철 연구개발실장ㆍ조경환 기업지원실장, 중국농업과학원 차연구소 루안 젠윈 부소장과 린쯔 연구원, 다이웨이돈 연구원, 주인 연구원 등이 참석해 상호 기관 간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지식ㆍ기술 협력 프레임 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

중국농업과학원 차연구소는 지난 1958년 중국 국가 차원의 유일한 종합 차(茶) 연구기관으로 차에 대한 기초 및 응용과학 연구 및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현대 차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국 연구소는 차 산업 발전을 위해 미래 지향적 지식, 기술 협력을 통해 공동 연구 과제를 발굴하고, 다양한 정보공유를 통해 차 산업의 경제 및 기술, 문화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지식, 기술 협력 프레임 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루안 젠윈 부소장은 "하동을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하동녹차연구소와 업무 협력의향서 체결로 다양한 지식 교류를 통한 차 과학,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국농업과학원 차연구소도 중국 안팎의 네트워크를 통해 협력하며, 더불어 이번 업무 협력의향서 체결을 계기로 상호 교류ㆍ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