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5 (금)
무엇이 문제인가 ⑧
무엇이 문제인가 ⑧
  • 박정기
  • 승인 2023.05.22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한전ㆍ한국중공업 사장
전 한전ㆍ한국중공업 사장

흑표전차는 미국의 구형 전차를 한국의 산악지형과 전술작전을 고려해 우리 실정에 맞는 우수한 전찰 개발, 발전시킨 것이다. 적 표적을 먼저 발견하고, 기동 중에도 적을 파괴하도록 설계 제작돼 미국, 독일, 러시아와 같은 세계 주력 전투 탱크(Main Battle Tank) 반열에 어깨를 같이한다.

우리 잠수함의 원천 기술은 독일이다. 기술을 전수한 독일 선생님이 놀란다. 독일보다 더 좋은 잠수함을 우린 만들었기 때문이다. 원자력 잠수함? 우리 원자력 기술은 세계 톱이다. 독일보다 좋은 잠수함에 우리가 만든 최고의 원자로를 얹으면 끝이다.

우리 해군의 잠수함 운용 역사는 20년이다. 그런데 100년 역사의 세계 최고 미 해군도 우리 잠수함을 겁낸다. 지난 수년간 연합군과 합동 훈련 때마다 우리 디젤 잠수함이 훈련이 끝날 때까지 안 잡히고 미 핵 잠수함을 포함, 항모 등 전투함 10여 척을 격침시켰기 때문이다. 대한민국 해군 만만치 않다.

지금 세계의 특별한 주목을 받는 분야가 있다. 우리 전투기 제작 기술이다. 기본 훈련기는 말할 것도 없고, 고등훈련기 T-50은 명품으로 몇 나라에 수출까지 했다. 특히 KF-21 전투기는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다 아는 일이지만 무기 기술은 아무리 친한 나라도 안 준다. 따라서 예민한 첨단 기술은 우리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

전투기의 성능을 결정하는 것이 4대 혁신 기술이다. 즉 레이더, 엔진, 무장, 스텔스 기술이다, KF-21은 세계 최고 전투기 F-35와 맞먹는 성능이다. 그런데 이 혁신 기술을 우리 힘으로 개발했다. 세계가 놀라는 것은 당연한 일. 코리언이 두려운 것이다.

유도탄 분야도 주목받고 있다. 유도탄 요격용으로 페트리엇(Patriot)이 있다. 물론 미국제로 세계적 명품이라 많은 우방국이 장비하고 있는 단거리 유도탄이다. 그런데 우리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유도탄은 페트리엇보다 우수하다. 바로 천궁(天弓)이다. 활이라면 우리 배달 당할 놈이 있나? 유도탄이라고 예외가 없다! 또 있다. 지대지 미사일 현무는 1호부터 4호까지 개발되었다. 이 위력은 준 핵무기급이다. 이번에 미국과 협상으로 종전의 사거리 500km에서 거리 제한까지 풀렸다. 5호가 나오면? 일본, 중국은 물론 멀리 유럽대륙 국가도 안심 못 한다. 대한민국 육군도 만만치 않다.

`후한서`나 `동옥저`에 보면 우리 조상들은 체격이 크고 용감하다. 보전(步戰)을 잘해서 두려워했다. 바로 대한민국 육해공군이 그 전통을 이어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