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48 (금)
"시낭송 배우며 지역사회 행복 가꿔요"
"시낭송 배우며 지역사회 행복 가꿔요"
  • 박슬옹 기자
  • 승인 2023.05.21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화예술교육원, 시낭송 개강
시 치유 강좌ㆍ낭송 콘서트 등 계획
지난 18일 산청 한국문화예술교육원에서 신안면 대상 시낭송교실 개강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18일 산청 한국문화예술교육원에서 신안면 대상 시낭송교실 개강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문화예술교육원(원장 김태근)은 지난 18일 산청 신안면 농촌중심지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시낭송교실의 개강식을 열었다.

이날 개강식은 산청 한국문화예술교육원 강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선착순으로 접수된 10명의 신안면민 학생들과 김수용 신안면장, 김영자 신안면 농촌중심지 사업 위원장, 김민숙 시 낭송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김영자 위원장은 "운영위 심의를 거쳐 면민들을 위한 시낭송 강좌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 동네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시니어 시낭송치유 강좌가 개최되길 희망하며 시낭송이 신안면민의 가슴속으로 파고들어 더 행복한 신안면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태근 원장은 "신안면 전체가 시낭송으로 물들어 주민 모두가 시 한 편을 낭송할 수 있는 마을로 만들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며 "면민들과 함께하는 면민시낭송콘서트를 개최하는 것이 목표이다"고 말했다.

신안면 중심지 문화강좌 시낭송교실은 매주 목요일마다 운영하며 오는 7월 20일까지 10주간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교육에 참여하는 면민들에게는 성인시낭송 교재, 어린이 시낭송교재, 필사노트 등 각 회기별 재료비를 포함한 모든 교육비가 무료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