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28 (금)
"수제맥주 만들며 깊은 맛ㆍ향에 빠지고 창업 꿈도 꿨어요"
"수제맥주 만들며 깊은 맛ㆍ향에 빠지고 창업 꿈도 꿨어요"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3.05.21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 창업보육센터, 교육 수료식
3월6일∼15일까지 총 11회 진행
맥주 역사ㆍ제조방법 등 이론ㆍ실습
고성군 농산물가공창업보육센터 제품개발반 수제맥주의 교육생들이 수료식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성군 농산물가공창업보육센터 제품개발반 수제맥주의 교육생들이 수료식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성군은 농산물가공창업보육센터에서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가공 능력 향상을 위해 운영된 제품개발반 수제맥주의 교육 수료식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6일부터 15일까지 총 11회(32시간)에 걸쳐 수제맥주 이해를 돕기 위한 맥주의 역사, 제조 방법, 맥주의 분류와 맛 등 이론교육과 맥아추출물, 완전 곡물 등을 활용한 수제맥주 12종에 대한 실습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이론은 물론 직접 맥주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실습 교육까지 진행돼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수제맥주의 깊은 맛과 향이 매력적이고 재료의 조합에 따라 색다른 맥주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다양한 맥주를 만들어 창업하고 싶은 꿈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서종립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수제맥주 교육을 통해 지역 내 농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바탕으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수제맥주가 농촌관광사업과 연계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지역주민 주도의 농산물가공상품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도해서 소상공인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군민들의 식품 가공에 대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국가기술자격증 취득반 외에도 제품개발반과 농산물가공창업아카데미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