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57 (금)
노도 작가창작실 입주 모집 내달 12일부터 3개월간 지내
노도 작가창작실 입주 모집 내달 12일부터 3개월간 지내
  • 박춘성 기자
  • 승인 2023.05.21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은 `노도 문학의 섬 작가창작실` 4기 입주작가를 오는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남해군은 전국의 기성 작가 및 신진(예비) 작가들에게 안정적인 집필환경 지원함으로써 작품 창작 의욕을 높이고, 지역문학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노도 문학의 섬 작가창작실`을 운영하고 있다.

기성작가는 신춘문예ㆍ문학전문지 등을 통해 등단한 지 3년 이상 된 자로 10년 이내 작품집 발간 실적이 있어야 하며, 예비작가의 경우 작품계획서와 함께 등단작가 또는 지도교수의 추천서 제출이 가능해야 한다.

모집 분야는 시(시조), 소설, 수필, 희곡, 아동 및 청소년, 번역, 평론이며 선정된 문학인들은 입주 시점인 6월 12일부터 3개월간 작가창작실에 머물며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다.

작가창작실 입주를 원하는 문학인은 남해군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의 모집 공고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특히 신청서 접수에 앞서 심사일정 및 입주조건, 지원사항 등을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1기 입주작가 변영희 소설가는 지난해 6월에 소설 `남해의 고독한 성자`와 지난 3월 수필집 `노도섬 일기`를, 2기 입주작가 김희철 작가는 지난해 8월에 동화 `공포 수집가1`을 출판하는 등 노도 작가창작실을 다녀간 입주작가들의 작품활동이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