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30 (금)
의정 활동비 지급 조례안 등 5건 심사
의정 활동비 지급 조례안 등 5건 심사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3.05.21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의회 임시회 5일간 개회

제291회 함안군의회 임시회가 지난 19일부터 오는 23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했다.

지난 19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먼저 조용국 의원의 함안군 체육사 발간에 관한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조용국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함안체육은 함안인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기르고 단결과 화합의 구심점 역할을 해왔으며 함안군의 시대상이 반영돼 있음을 강조했다. 이에 체육사 편찬을 위한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민간기록물 발굴과 함안체육사 편찬으로 우수한 역사기록물을 남길 수 있도록 집행부의 추진을 제안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함안군의회 의원 의정 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정금효 의원 대표발의)과 함안군에서 제출한 `함안군 군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의 조례안, 2건의 동의안을 심사할 예정이다.

22일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하게 될 `함안군의회 의원 의정 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군민의 대표로 엄격한 기준에 따라 책임감을 갖고 의정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군의원이 비위행위로 구금상태이거나, 출석정지 등의 징계를 받아 사실상 의정활동을 수행하지 못하는 경우 의정 활동비 및 월정수당 전액을 미지급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번 개정안은 국민권익위원회의 `지방의회의원 의정비 예산낭비 방지 방안` 제도개선 권고사항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23일 제2차 본회의에서 해당 조례가 원안 가결되면 함안군의회는 경남도내에서는 최초로 군의원이 출석정지 기간동안 의정 활동비와 월정수당을 전액 지급하지 않게 된다.

곽세훈 의장은 개회사에서 "군민의 화합과 통합을 위한 축제와 행사 개최 준비로 고생하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바쁜 영농기에 적기 영농이 될 수 있도록 일손 부족 농가에 대한 대책 수립"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