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38 (토)
자연 속에서 수학 느끼고 체험하며 수학 그리다
자연 속에서 수학 느끼고 체험하며 수학 그리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5.21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종합경기장서 체험한마당
체험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수학으로 만나다` 이벤트 모두 즐겨
제6회 경남수학체험한마당이 지난 20일 진주종합경기장 내 보조경기장에서 `자연을 그린 수학`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제6회 경남수학체험한마당이 지난 20일 진주종합경기장 내 보조경기장에서 `자연을 그린 수학`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20일 진주종합경기장 내 보조경기장에서 `자연을 그린 수학`이라는 주제로 자연 속에서 수학을 느끼고 체험하는 `제6회 경남수학체험한마당`을 열었다.

이날 자연과 수학을 연결하는 내용을 주제로 △체험수학관(학교체험관, EBS수학관, 전국수학문화연구회관 등) △진주로 떠나는 수학여행: 자연을 품은 매스 투어(Math Tour) △수학으로 만나다(도전 수학 퀴즈,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수학 활동, 수학과 함께하는 메타버스) 등 도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수학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체험수학관에서는`삼천포고의 식물로 보는 피보나치 수열`,`경해여고의 수학적 원리를 담은 파도 워터볼`, `거류초의 자연을 품은 디폼블록`(deform block: 10㎜ 이하로 홈을 끼우는 작은 블록), `진주동명중의 다면체 꽃 피우다` 등 `자연을 품은 수학`이라는 주제에 어울리는 다양한 학교체험관을 운영했다. 그 외에도 EBS수학관 등 공간 50여 개에서 사고력과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기회를 제공했다.

`진주로 떠나는 수학여행: 자연을 품은 매스 투어`(Math Tour)는 행사장과 인근 공원에서 자연을 활용해 수학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학교급별로 해결 문항의 기준을 통과하면 상품을 지급하는 등 참가자들은 자연 속에서 수학을 즐겼다.

`수학으로 만나다` 이벤트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도전! 수학 퀴즈!`를 비롯해 대형 보드게임으로 규칙성을 탐구하는 `교육 공동체가 함께하는 수학활동`, 대형 구조물을 만드는 `너랑나랑 함께 만들기`, `미로를 탈출하라` 등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관심을 끌었다.

강신영 미래교육국장은 "미래 사회에서 수학이 핵심 역할을 하는 만큼 다양한 교육 기회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