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13 (금)
의령군 귀농귀촌 지원 소개 희망 만들기
의령군 귀농귀촌 지원 소개 희망 만들기
  • 변경출 기자
  • 승인 2023.05.17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 정착유도ㆍ정보 교류 회의
도시민ㆍ선도농가 소통 시간 가져
함양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가 `나만의 건강 비누 만들기` 교육을 하고 있다.
함양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가 `나만의 건강 비누 만들기` 교육을 하고 있다.

의령군은 의령읍 덕실감빛마을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귀농귀촌에 대한 정보제공과 귀농귀촌 희망자ㆍ귀농귀촌인ㆍ선도농가의 정보교류 지원으로 안정적인 정착유도를 위한 행사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귀농귀촌인과 부산, 창원, 김해, 진주에 거주하는 도시민이 참석했으며 귀농귀촌 지원정책에 대한 정보교류와 선도농가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체험교육과 함께 진행된 이번 행사는 10년 이상 농촌에 거주하며 다양한 분야로 활동하고 있는 선도농가와의 정보교류 시간으로 교육생들의 집중도가 높았으며, 현실을 반영한 귀농귀촌 지원정책 소개로 교육생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대부분 교육생은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또 참석하고 싶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귀농귀촌 희망 도시민을 주 대상으로 3월부터 귀농귀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농촌풍경을 느끼며 농촌생활에 대해 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 군의 지원정책을 소개하고 있고 교육에 참여한 4가구 6명이 의령군으로 귀농귀촌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