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36 (금)
경남도의원 7명 우수의정대상 수상
경남도의원 7명 우수의정대상 수상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5.16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동원, 허용복, 백수명, 권혁준
권원만, 정쌍학, 조인제 공로 인정
경남도의회는 16일 의정회의실에서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전수식을 열고 수상자 7명에게 상패를 전달했다.
경남도의회는 16일 의정회의실에서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전수식을 열고 수상자 7명에게 상패를 전달했다.

경남도의회는 16일 도의회 의정회의실에서 전국시ㆍ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전수식을 열어 도의원 7명에게 상패를 전달했다.

수상자는 최동원(국민의힘ㆍ김해3), 허용복(국민의힘ㆍ양산6), 백수명(국민의힘ㆍ고성1), 권혁준(국민의힘ㆍ양산4), 권원만(국민의힘ㆍ의령), 정쌍학(국민의힘ㆍ창원10), 조인제(국민의힘ㆍ함안2) 의원 등 7명이다.

수상자들은 평소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의회 위상 정립에 힘써 왔으며, 남다른 열정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동원 의원은 `주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실효성 높은 대책 촉구와 건전한 기부문화 정착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대책 강구`, 허용복 의원은 `활발한 대외 의정활동 전개 및 연구단체 활동`, 백수명 의원은 `농어업 예산 확대를 위한 의정활동 전개 및 지속 가능한 농어업 환경 구축을 위한 제도 정비`, 권혁준 의원은 `전문적이고 철저한 분석을 통한 심도 있는 예결산 심의로 예산낭비 방지`, 권원만 의원은 `건설소방분야 발전을 위한 제도개선 및 정책대안 제시`, 정쌍학 의원은 `문화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원활한 의회 운영 및 지방의회 활성화에 기여`, 조인제 의원은 `가야사 연구복원사업의 중단 없는 추진 촉구 대정부 건의안 대표발의 및 조례 공동발의를 통한 지역현안 문제해결의 선도적 역할 수행` 등의 공로를 각각 인정받았다.

우수의정 대상은 전국 시ㆍ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시ㆍ도의원 가운데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한 우수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시ㆍ도의회 의장이 추천하고 협의회의 심사를 거쳐 수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