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10 (목)
함양 `뉴 워커인 스마트 팜 빌리지 조성사업` 협약
함양 `뉴 워커인 스마트 팜 빌리지 조성사업` 협약
  • 김창균 기자
  • 승인 2023.05.15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터민 안정적 이주ㆍ정착 지원
농ㆍ산업 인력난 해소 등 상생 기대
함양군이 `뉴 워커인 스마트 팜 빌리지 조성사업` 업무 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함양군이 `뉴 워커인 스마트 팜 빌리지 조성사업` 업무 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함양군은 지난 11일 오후 군청 소회의실에서 새터민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소득 창출 유도 및 함양 농ㆍ산업 인력난 해소하기 위한 `뉴 워커인 스마트 팜 빌리지 조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새터민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소득 창출을 유도하고 젊은 층 인구유입으로 함양의 인구 증가와 농ㆍ산업 인력난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에 따라 새터민회는 조성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사업 기간 내에 회원들이 함양군으로 이주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함양군은 사업 추진 시 법령 등이 정한 범위 내에서 행정적ㆍ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통해 군은 1단계로 백전면 일원에 50세대 이상, 2ㆍ3단계로 함양군 일원에 50~100세대 이상의 새터민을 이주 정착시킨다는 계획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새터민회 여러분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소득 창출은 물론 농업 일자리 지원 등 우리 군 인구증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오늘 업무협약을 통해 새터민회와 함양군 상생하고 협력해 모두가 잘 사는 행복한 함양으로 도약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