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49 (금)
"고령 단감 농가주에 손길 이어지길"
"고령 단감 농가주에 손길 이어지길"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5.11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창구 북면, 농촌 일손 돕기
단감 꽃봉오리 솎기 `구슬땀`
의창구 북면장과 직원 12명은 지난 10일 단감 재배 농가에서 일손 돕기를 한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의창구 북면장과 직원 12명은 지난 10일 단감 재배 농가에서 일손 돕기를 한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창원특례시 의창구 이삼규 북면장과 직원 12명은 지난 10일 북면 마산리 소재 단감 재배 농가를 찾아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직원들은 한 해 단감 농사의 시작인 단감 꽃봉오리 솎기(적뢰)를 하면서 영농철 노동력 부족으로 시름이 많은 농가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구슬땀을 흘렸다.

창원단감 농가주는 "5월 본격적인 단감 영농철에 일손이 부족해서 근심이 가득하던 찰나에 북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의 봉사가 농사에 큰 도움이 됐다"고 고마움을 표시하며, "북면에 고령 단감 농가주가 많은데, 도움의 손길이 많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삼규 북면장은 "농촌 인구의 고령화로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창원단감의 명맥을 이어줘 감사하다"며 "직원들의 일손 돕기가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북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본격적인 단감 농사철 일손 부족에 일조하기 위해 5월 한 달간 `일손 돕기 알선창구`를 운영하며 일손 부족 농가와 일손 돕기 지원 희망자를 연결해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