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9 19:49 (수)
경남농협, 경매식집하장 경쟁력 강화
경남농협, 경매식집하장 경쟁력 강화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3.05.11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 시간ㆍ운송비용 절약
농산물 유통시장 큰 역할
경남농협이 경매식집하장 운영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한 후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남농협이 경매식집하장 운영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한 후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남농협이 농산물 가격지지에 도움을 주는 경매식집하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책에 나섰다.

경남농협은 지난 8일 함안 가야농협에서 경남 경매식집하장 운영협의회 소속 농협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경남경매식집하장 운영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경매식집하장은 농업인들이 생산한 다품목 소량 농산물을 산지에서 경매로 처분할 수 있어, 농업인이 시간과 운송비용 등을 절약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유통시설이다.

또한, 경매식집하장 경매가격은 전국 도매시장 가격 형성에 영향을 주는 등 농산물 유통시장에서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경남의 경매식집하장은 총 33개소로 전국(43개소)대비 76.7% 비중이며, 운영실적은 2391억 원으로 전국(3254억 원) 대비 73.4%를 점유하고 있다.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은 "농협의 설립 목적에 가장 부합하는 사업인 경매식 집하장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농민들이 힘들게 키운 농산물을 제값 받고 판매해 농가소득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