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11 (목)
시민 건강증진ㆍ삶의 질 향상 최선 다할 것
시민 건강증진ㆍ삶의 질 향상 최선 다할 것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5.10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보건소, 장관표창 수상
아토피ㆍ천식예방 관리사업 선정
창원보건소가 2022년 아토피ㆍ천식 예방관리사업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고 있다.
창원보건소가 2022년 아토피ㆍ천식 예방관리사업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고 있다.

창원보건소가 지난해 아토피ㆍ천식 예방관리사업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창원보건소는 총 11개소의 아토피ㆍ천식 안심학교를 내실 있게 운영해 알레르기 질환 아동의 조기발견과 치료 및 관리로 아동들의 학습 능력 향상에 기여해 온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알레르기질환 관련 유병률 조사를 통해 300여 건의 보습제 지원과 학생 교사 등 9,286명을 대상으로 아토피ㆍ천식 예방교육 실시, 1156건의 알레르기 관련 교육자료 제공 등 아동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조성에 앞장서 왔다.

이밖에 취약계층 가정의 알레르기 질환 어린이 의료비와 보습제 지원을 비롯해 응급상황 매뉴얼과 응급키트 제공 등 취약계층 지원 및 관리체계 구축에 힘써왔다.

아울러 경남도 아토피ㆍ천식교육정보센터와 업무협력을 통해 전문교육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중심의 알레르기 질환 예방관리 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킨 점도 호평을 받았다.

정혜정 창원보건소장은 "최근 환경문제 등으로 알레르기 질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에 대응한 다양한 예방ㆍ관리 프로그램 개발로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