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6 (금)
경남농협 `농업인 행복버스` 첫 시동
경남농협 `농업인 행복버스` 첫 시동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3.05.09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 영산면 시작 13곳 운영
혈압ㆍ당뇨 등 건강상담 실시
영산농협에서 의료진들이 진료상담을 하고 있다.
영산농협에서 의료진들이 진료상담을 하고 있다.

경남농협이 농촌지역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농업인 행복버스`를 올해 첫 시동을 걸었다.

경남농협은 9일 창녕군 영산면 영산농협을 첫 출발로 올해 13개 지역에서 농업인 행복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농업인 행복버스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공동으로 실시하고 있는 농업인 실익사업으로 복지 접근성이 열악한 농촌지역을 대상으로 의료지원, 장수사진 촬영, 검안 및 돋보기 지원 등의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영산농협 지역 내 농업인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번째 `농업인 행복버스`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남농협 이창훈 부본부장, 영산농협 박성기 조합장이 참석했으며, 창원힘찬병원 의료진이 참석해 척추ㆍ관절 질환 건강상담과 혈압, 당뇨체크 및 물리치료 등 양방진료를 실시했다.

또한 봄안경원에서는 개인별 검안 후 맞춤형 돋보기를 제공했다.

이창훈 경남농협 부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의료서비스를 올해 다시 제공할 수 있게돼 침체된 우리 농촌에 활기를 불어넣고 농촌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경남농협은 농업인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경남농협은 농업인행복버스 운영뿐만 아니라 임직원 단체헌혈, 영농철 일손돕기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농업인 복지향상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