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05 (금)
"수학놀이하며 행복한 어린이날 보냈죠"
"수학놀이하며 행복한 어린이날 보냈죠"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5.07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수학문화관 `수학나들이`
드론 낚시 등 특별체험부스 운영
박종훈(오른쪽 두 번째) 교육감이 지난 5일 경남수학문화관에서 열린 `가족과 함께하는 수학나들이` 행사에서 어린이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경남교육청
박종훈(오른쪽 두 번째) 교육감이 지난 5일 경남수학문화관에서 열린 `가족과 함께하는 수학나들이` 행사에서 어린이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경남교육청

경남교육청 소속 경남수학문화관은 지난 5일 어린이날 101주년 어린이 해방선언 100주년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수학 나들이`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8개의 특별체험부스, 수학놀이터, 수학보드게임존, 수학&보물찾기, 방정환존, 전통놀이존을 운영했으며, 이 행사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 2000여 명에게 수학으로 즐거운 재미를 선사했다.

또한 어린이 해방선언 100주년을 기념한 방정환존에서 해방터널, 해방선언구역, 방정환 포토존 등을 운영해 어린이가 행복한 나라를 소망하는 다양한 행사를 박종훈 교육감과 함께했다.

100년 전 방정환은 국제연맹의 어린이 권리선언보다 1년 앞서 지난 1923년 5월 1일 세계 최초로 어린이 선언문을 통해 어린이에 대한 인격적 대우, 어린이 노동 철폐 등을 채택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어린이의 생각을 존중할게" 등 경남 어린이의 바람과 어른의 약속에 서명하며, 특히 "너희들의 안전을 내가 책임지마"고 약속나무에 글을 남겼다.

특별체험부스에서는 콩탁콩탁 계란탁, 나만의 비밀팔찌 만들기, 드론 낚시, 로봇, 소마큐브 등 우리 일상생활에 속에 친숙하게 스며있는 수학ㆍSW의 원리를 체험할 수 있어 부모와 어린이들이 비가 오는 가운데서도 많이 참여해 호응했다. 수학놀이터에서는 하노이탑을 옮겨라, 할리갈리 컵 쌓기 등의 가족단위 게임, 온몸으로 즐기는 수학팡팡 등 놀이를 운영하여 가족이 함께 몸을 움직이며 수학을 체험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수학&보물찾기에서는 체험탐구관과 수학어드벤처관의 수학컨텐츠 문제 탐구에 도전하며 놀이와 체험으로 수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초등학교 2학년 학부모는 "딸과 함께 어린이 해방 선언의 의미도 알고 특히 수학을 몸으로 배우고 체험할 수 있어 행복한 추억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