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48 (토)
핫들생태공원 작약꽃 보러 오세요
핫들생태공원 작약꽃 보러 오세요
  • 김선욱 기자
  • 승인 2023.05.03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 시티투어 코스로 인기
꽃 등 판매해 지역경제 활성화
작약꽃이 만발해 있는 핫들생태공원 내 작약단지에서 방문객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작약꽃이 만발해 있는 핫들생태공원 내 작약단지에서 방문객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합천군은 핫들생태공원 내 작약단지에 5월의 신부처럼 아름다운 작약꽃이 울긋불긋 수줍고 탐스럽게 웃음 지으며 방문객을 즐겁게 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황강마실길 3구간에 위치한 핫들생태공원(합천읍 합천리 1628)은 봄에는 그윽한 작약꽃 향기로 새 희망과 여유를 주고, 가을이면 핑크뮬리와 코스모스로 낭만을 준다.

황강마실길을 따라 걷거나 자전거를 타며 휴식과 운동을 즐기는 군민들에게는 풍요로운 마음을 한층 더해 주는 공간이다.

작약꽃 재배단지(2㏊ 규모)에는 작약꽃 개화기간이 황매산 철쭉제와 맞물려 시티투어 코스로 각광 받고 있다. 이에 합천관광 홍보와 볼거리 제공에 한몫하고 꽃을 즐기기 위해 많은 군민과 카메라를 든 사진동호인들이 몰려든다.

또한 지역 농특산물 판매와 푸드트럭 운영, 꽃 체험행사 뿐만 아니라 반려식물로 키울 수 있도록 화분에 심은 작약꽃도 판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김해식 소장은 "공원에 지속적으로 수목과 꽃을 아름답게 가꿔 사계절 안락한 휴식과 즐거움을 주는 친수공간과 관광명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