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49 (금)
거창대학 항노화웰니스관광 인력양성 모집
거창대학 항노화웰니스관광 인력양성 모집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3.05.02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9일 접수 15명 교육생 모집
80% 이상 이수 시 자격증 취득
경남도립거창대학 항노화서비스센터는 `항노화웰니스관광 전문인력양성과정` 교육 희망자를 모집한다.
경남도립거창대학 항노화서비스센터는 `항노화웰니스관광 전문인력양성과정` 교육 희망자를 모집한다.

경남도립거창대학 항노화서비스센터(센터장 유광자)는 `항노화웰니스관광 전문인력양성과정` 교육 희망자를 모집한다.

이 교육은 경남도립거창대학과 거창군이 지난 3월 협약을 맺고, 웰니스관광 상생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생태자원을 활용한 항노화ㆍ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 과정이며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생 모집인원은 15명이며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접수 기간이다. 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 20세 이상의 거창군민으로 항노화웰니스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가 가능한 자, 수료 후 일정 기간 지속적인 활동이 가능한 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마을활동가, 약초해설사, 문화관광해설사, 숲해설사, 레크레이션 강사 등 자격증을 소지하거나 항노화웰니스 분야 관련 경력이 있으면 우대한다.

교육 구성은 웰니스관광 상품개발 및 마케팅 전략, 웰니스관광의 사례와 비전, 지역사회 문화관광 해설기법, 웰니스관광 가이드 기법 등에 대한 이론과 숲 힐링프로그램, 웰니스 호흡명상, 디톡스 다이어트, 다양한 걷기운동과 스포츠 마사지 등에 대한 실무교육으로 이뤄져 있다.

교육 기간은 다음 달 9일부터 8월 1일까지며 이론과 실습 총 100시간 교육이다.

전체 교육시간 80% 이상 이수자에게 경남도립거창대학 총장명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교육 수료자는 `웰니스관광코디네이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번 교육생은 자격증 취득 후 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2023 찾아가는 맞춤형 항노화웰니스 프로그램` 운영에 참가하게 된다.

`2023 찾아가는 맞춤형 항노화웰니스 프로그램`은 웰니스관광코디네이터 자격증을 취득한 교육생들이 거창군 소재 마을을 방문해 마을주민 대상으로 항노화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서는 경남도립거창대학과 거창군 홈페이지에 있으며, 오는 19일까지 E-mail(wellness@gc.ac.kr) 접수 또는 경남도립거창대학 항노화서비스센터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남도립거창대학 항노화서비스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