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8:01 (화)
박하창의예술센터 `적정문화도시 예술교육사업` 선정
박하창의예술센터 `적정문화도시 예술교육사업` 선정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3.05.02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부터 진주문고 여서재서 수업
박혜경 대표 "창조적 사고 길러"
박혜경 대표
박혜경 대표

진주 박하창의예술센터(대표 박혜경)는 진주문화관광재단이 후원하는 `2023 적정문화도시 예술교육사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교육주제는 문화도市(시) 진주路(로) 탐사대이다. 교육은 오는 6일부터 10월 14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주문고 2층 여서재에서 진행된다.

교육목표는 `모두가 향유하는 문화도시`의 가치를 실현하고, 내가 살고있는 진주에 대한 관심과 애향심을 가지게 하며 놀이 요소를 접목한 통합적 예술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안정적 정서 순화, 색다른 흥미를 유발하는 여가문화, 건전한 놀이의 장 등을 조성하는 데 있다.

수업은 20차시로 구성돼 있으며 두 번의 현장체험학습과 결과발표회, 경상대학교 전기공학과 교수의 특강이 포함돼 있다.

이번 사업을 기획한 박혜경 대표는 "참여 학생들이 문화자원의 가치를 이해하고 발견하는 지적 성장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놀이적 환경에서 역사를 탐험하고 탐구하는 활동을 통해 상상력을 자극하고, 미래 지향적 창조적 사고를 할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박하창의예술센터는 예술작품 창작활동 및 전시,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와 교육의 기회 제공, 문화예술교육의 연구와 문화예술 콘텐츠사업을 운영하며 지역문화예술이 발전하고 활성화되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2020년 설립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