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12 (금)
"기업 사회적 책임ㆍ기업인 지역사회 가치 창조 높여 나가야"
"기업 사회적 책임ㆍ기업인 지역사회 가치 창조 높여 나가야"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4.27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자천 창원상공회의소 회장 특강
`멘토와의 대화시간` 도전정신 강조
경영인 끊임없이 추구ㆍ공부 당부
구자천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이 지난 26일 미래경영 아카데미 수강생들에게 강연을 하고 있다.
구자천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이 지난 26일 미래경영 아카데미 수강생들에게 강연을 하고 있다.

구자천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이 지난 26일 오후 12시 호텔인터내셔널 창원 3층에서 미래경영 아카데미 수강생들과 `멘토와의 대화시간`을 가졌다.

수강생 40여 명이 참석한 이날 강연에서 구자천 회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비전 설정을 바탕으로 한 도전정신의 필요성을 특히 강조했다.

구 회장은 "일자리를 만들고 세금을 납부하는 일에만 국한돼서는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데 한계가 있다. 경제적 활동뿐 아니라 사회적 활동을 근로자와 공유하고 그 가치를 나눔으로써 자신의 일터와 과업에 보람을 느끼도록 하는 일은 기업의 성과뿐 아니라 가치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며 "기업활동 중 사회적 책임 부문에 매뉴얼을 만들어 실천하되, 기업인 또는 지역사회의 각종 커뮤니티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그 가치를 더욱 높여나가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또 소기업에서 중견기업을 일군 본인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경영인이 무엇을 바라보느냐에 따라 기업의 미래가 바뀐다"며 "경영인의 역할은 본인 스스로와 경영하는 기업의 비전을 설정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하고 공부하는 일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