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34 (목)
"도움 필요한 청소년 교육 기회 제공할 것"
"도움 필요한 청소년 교육 기회 제공할 것"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4.25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폴리텍대ㆍ청소년지원재단 협약
취업 지원ㆍ진로 체험 확대 등 협력
창원 폴리텍대학은 지난 24일 경남도 청소년지원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창원 폴리텍대학은 지난 24일 경남도 청소년지원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 캠퍼스는 지난 24일 경남도청소년지원재단(원장 홍순경)과 경남도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기술 교육 기회 제공 및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경남도청소년지원재단 홍순경 원장 이하 부서장 및 재단 직원이 참석했고, 창원폴리텍대학 측에서는 배석태 권역 학장을 비롯한 조상원 교무기획처장, 정영호 학생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경남 도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술 교육 기회 제공 △취업 지원을 위한 상호 정보교류 △지역 인적자원개발 협력체계를 구축 △청소년의 근로 권익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대학은 진로 체험 및 학과별 지도 교수와 상담을 확대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진로의 선택을 돕고, 대학 내 다양한 기술 교육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교육과 안정적인 취업 보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홍순경 원장은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청소년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온 마음을 다해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배석태 권역학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보다 건강한 `이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안전망 역할을 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