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42 (금)
경남 학부모 아카데미 김해서 첫 시작
경남 학부모 아카데미 김해서 첫 시작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4.25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명아트홀서 황선준 박사 초청
함양~밀양 순차적 순회 강연
황선준(전 경남교육연구정보원 원장) 박사가 25일 김해 남명아트홀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강의 하고 있다.
황선준(전 경남교육연구정보원 원장) 박사가 25일 김해 남명아트홀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강의 하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25일 김해 남명아트홀에서 도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경남학부모 아카데미`를 시작한다.

올해 아카데미는 교육정책의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주제로 꾸며진다.

전문가의 강연을 현장에서 직접 듣기를 원하는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해 김해를 시작으로 함양과 밀양을 찾아갈 예정이다.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위해 온라인(유튜브)으로 방송 송출하며, 모든 강의는 수어 통역을 제공한다.

첫 강연은 25일 황선준 박사의 `스웨덴 부모는 자녀에게 시간을 선물한다`란 주제로 진행했다.

황 박사는 스웨덴의 부모를 위한 정책과 육아에 대한 이해, 좋은 부모, 교육 이야기를 중심으로 풀어냈다.

경남교육청은 △5월 11일 함양교육지원청에서 조길예 기후행동비건네트워크 대표의 `기후와 건강을 살리는 지속 가능한 밥상 이야기` △6월 15일 밀양교육지원청에서 임이랑 변호사의 `학교 내의 법률 이야기` △7월 12일 반병현 ㈜상상텃밭 이사(챗GPT 저자)의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 아이가 살아남으려면, 부모가 바뀌어야 할까?` 주제로 학부모 아카데미를 이어간다.

학부모 아카데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남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www.gne.go.kr/parents)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