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36 (목)
장동화 이사장 인사검증 TF 민주당 "전문성 최우선 검증"
장동화 이사장 인사검증 TF 민주당 "전문성 최우선 검증"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4.24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단은 24일 문순규 시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창원문화재단 대표이사 인사검증TF`를 구성했다.
창원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단은 24일 문순규 시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창원문화재단 대표이사 인사검증TF`를 구성했다.

24일 창원문화재단 제3대 이사장에 임용된 장동화 이사장(전 도의원)에 대해 창원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단이 인사검증TF`(이하 인사검증TF)를 구성하는 등 마찰이 이어지고 있다.

창원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단은 24일 문순규 시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창원문화재단 대표이사 인사검증TF`(이하 인사검증TF)를 구성했다. 인사검증TF는 문순규 단장을 비롯해 김상현 부단장, 진형익 상황실장, 한은정 의원, 정순욱 의원, 최은하 의원, 이원주 의원 등 7명으로 구성됐다.

문순규 단장은 "창원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의 창작과 정책 개발, 중ㆍ장기 발전계획 수립 등 창원의 문화예술 진흥과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야만 하는 기관이다"며 "민주당은 인사검증TF를 구성해, 제대로 전문성을 갖춘 사람인지를 최우선으로 검증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후보자의 도덕성도 재단 대표이사로써 중요한 덕목이다"라고 말하며 "비공개로 전환되는 도덕성 검증도 철저히 준비해 공직자로서 문제가 될 사항이 있다면, 명확하게 해명을 요구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산하 기관장의 인사 논란도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며 "선거를 도운 사람에게 나눠주는 논공행상, 보은 인사인지 일부 인사에게 계속 요직을 주는 회전문 인사인지도 핵심적으로 검증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