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15 (금)
경남신보, 성비위ㆍ괴롭힘 근절
경남신보, 성비위ㆍ괴롭힘 근절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3.04.20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지 규율화 계획안 마련ㆍ시행
경남신용보증재단이 직우너 성비위ㆍ괴롭힘 방지 규율화 강의를 듣고 있다.
경남신용보증재단이 직우너 성비위ㆍ괴롭힘 방지 규율화 강의를 듣고 있다.

경남신용보증재단(이하 경남신보)이 사내 성비위ㆍ괴롭힘(갑질)에 대한 예방시스템을 제도화하기 위해 `성비위ㆍ괴롭힘 방지 규율화` 계획안을 마련,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경남신보에서는 인권과 성인지 감수성에 대해 높아진 사회적 인식을 제고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을 만들어 가기로 했다

운용계획 핵심목표는 사전 예방, 조직문화 정착, 근로자 참여 확대에 있다

이에 따라 관련 법령, 지침 변경사항은 즉시 반영하고, 상호존중 실천과제 부여, 존중일터 정책 선언 등 최고경영자의 강력한 의지로 사전 예방에 주력한다.

또한 조직 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 강화에 나서 전문강사 특강 확대 등 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핵심 의무교육 미 이수시에는 인사상 불이익을 제공하는 등 교육 참여 동기도 늘렸다

이 일환으로 지난달 10일, 지난 13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해 특별강의를 진행했다.

아울러 사내 위험요인 조사 실시, 소통창구 다양화, 게시판 출력물 접근성 확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내 직원고충 발생시 신속한 접수, 공정한 처리 원칙도 설정했다.

경남신보 이효근 이사장은 "이번 사내 성비위ㆍ괴롭힘 방지 규범화 계획을 통해 모든 직원들이 서로 인격을 존중하고, 직장 내 예의를 지키는 성숙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할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