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2:28 (토)
수도권 대학 진학 정보 공유 `소통 한 자리`
수도권 대학 진학 정보 공유 `소통 한 자리`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4.18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서울 콘퍼런스
경남 학생 우수성 홍보 기회
29개 대학 입학사정관 참석
박종훈 교육감이 지난 17일 서울 The-K호텔에서 열린 `경남교육청과 수도권 대학이 함께하는 진학 콘퍼런스`에서 수도권 대학 입학 관계자들과 정보를 교류하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이 지난 17일 서울 The-K호텔에서 열린 `경남교육청과 수도권 대학이 함께하는 진학 콘퍼런스`에서 수도권 대학 입학 관계자들과 정보를 교류하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17일 더케이(The-K)호텔서울에서 29개 수도권 대학의 입학 관계자를 초청, `경남교육청과 수도권 대학이 함께하는 진학 콘퍼런스`를 열었다.

코로나19로 4년 만에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는 경남 학생의 우수성을 수도권 대학에 홍보하고, 대학별 최신 진학 정보를 공유하는 등 고등학교와 대학 간 소통의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 주제는 `대학의 동반자, 함께하는 경남교육`으로 경남교육청 대학진학전문위원단ㆍ고3 부장교사 대표ㆍ경남대입정보센터 상담교사 56명, 29개 수도권 대학의 입학사정관 48명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경남교육청은 수업 혁신을 통해 변화된 경남의 교육활동을 알리고 참석한 대학의 2024학년도 대학별 입학전형과 학생부 위주 전형에 대한 궁금증, 지원 시 유의점 등 심도 있는 대입 정보 공유를 위한 소통협의회로 진행했다. 또 대학 관계자와 부장교사 간에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참가자들은 사전에 대학별로 배포된 2024년 전형별 특징 및 지원전략, 2023학년도 전형별 입시 결과, 대학별 공통질문으로 구성된 대학별 사전 요청자료, 학생ㆍ교사가 궁금해하는 다양한 질문 내용이 담긴 소통협의록 등을 통해 대학별 핵심적인 진학 정보를 수집했다.

이날 진학 콘퍼런스에서는 2023학년도 전형별 입시 결과, 2024학년도 전형별 특징 및 지원전략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행사를 진행한 경남교육청 대입정보센터는 사전 대학별로 제공받은 자료와 콘퍼런스에서 공유된 정보 등을 분석한 자료를 경남대입정보센터 누리집에 올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이어 37개 지역 대학 입학 담당자가 참여하는 `경남교육청과 지역대학이 함께하는 진학 콘퍼런스`가 오는 26일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에서 열린다.

경남교육청 경남대입정보센터에서는 두 차례의 진학 콘퍼런스에서 수집한 정보를 취합ㆍ분석해 2024년 대학별 입시분석, 대학별 정보제공 자료집으로 제작한다. 이후 다음 달 중 열릴 교감, 고1ㆍ2학년 부장교사 연수회에서 자료집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홍보에 직접 나선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콘퍼런스가 미래를 준비하는 우리 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주는 기회의 공간으로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라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