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44 (목)
거제문화재단, 2억 7천만 확보 뮤지컬 등 올 대형 공연 `풍성`
거제문화재단, 2억 7천만 확보 뮤지컬 등 올 대형 공연 `풍성`
  • 한상균 기자
  • 승인 2023.04.17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ㆍ공립 예술단체 우수 공연 프로그램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공연.
국ㆍ공립 예술단체 우수 공연 프로그램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공연.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올해 상반기에만 2억 7000만 원의 국비를 확보해 굵직굵직한 문화예술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성과는 시민을 위한 양질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려는 거제문화예술회관의 노력의 결실로, 국비 확보를 통해 한 해 동안 다양한 공연과 전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이 이어질 전망이다.

올해는 2023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으로 다양한 대형 공연들이 진행된다. 매년 여름 개최되는 공연 축제 `블루거제페스티벌`이 국비 2800만 원을 확보했으며, 오는 6월 진행되는 국ㆍ공립 예술단체 우수 공연 프로그램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공연으로 국비 1800만 원, 연극 `2호선 세입자`를 비롯해 한국 발레의 간판 김용걸과 현대 무용의 끝판왕 김보람의 무용 공연 `Bolero`과 웅산의 `All That Jazz` 콘서트 등 민간우수예술단체 공연으로 국비 7300만 원을 확보했다.

특히, 올해는 전국 4개의 공연장과 협업을 통해 총사업비 5억 5000만 원으로 뮤지컬 공동 제작 사업 국비 확보에도 성공했다. 거제문화예술회관은 이 중 5000만 원의 국비를 받아 문예회관, 공연 제작자와 함께 오는 10월 뮤지컬 `청춘연가`를 거제에서 초연한다.

올해에는 전시 분야에서도 대형 콘텐츠들이 거제 시민을 기다리고 있다. 전시 기획 제작 사업으로 국비 1100만 원을 확보해 전 세계 명문 오페라 극장을 사진과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이색적으로 만나볼 수 있는 전시 `시그니처 문화공간`이 다음 달에 열릴 계획이다. 또 전시 공간 활성화 사업으로 국비 4000만 원을 확보해, 오는 8월에는 스포츠와 미술을 결합한 독특한 체험전시 `READY, SET, ART!`로 휴가 맞은 거제 시민을 즐겁게 해 줄 계획이다.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도 총 4800만 원을 확보해, 서양미술사 체험 교육 `어메이징 아트살롱`과 클래식 인문학 강의 `거제 섬, 클래식 음악과 인문학 꽃피우다`, 청소년을 위한 동서양 클래식 공연 감상 교육 `From Classic 2 Classic` 등의 무료 교육 프로그램이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