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18:37 (수)
증가하는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 급선무
증가하는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 급선무
  • 박춘성 기자
  • 승인 2023.04.16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경찰서,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인식 개선ㆍ법규 위반 경각심 제고
지난 11일 남해경찰서는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시선집중!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지난 11일 남해경찰서는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시선집중!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남해경찰서는 지난 11일 설천면 노인대학 및 덕신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 100여 명 대상 `시선집중!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시선`은 주위 또는 관심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면서 시(보다)+노면표시 등 교통안전시설 선(line)을 뜻하는 단어로 그 의미처럼 인지력이 낮은 고령자가 교통사고로부터 스스로의 몸을 지킬 수 있도록 교통안전 인식을 개선하고 교통법규 위반의 경각심을 제고하는 교통안전교육이다.

이날 교육에서는 지역 내 노인인구 비율과 고령자 교통사고 발생률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예방하기 위해 최근 발생 교통사고 사례를 공유하며 무단횡단 등 교통법규위반 금지, 안전 보행 3원칙 서다ㆍ보다ㆍ걷다, 보행사고 시 대처방안을 안내하고 농번기 맞이 농기계 사고 예방 안전교육 등을 실시했다.

김용관 서장은 "설천면 교육을 시작으로 지역 내 노인대학, 경로당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고령자가 교통사고로부터 스스로의 몸을 지킬 수 있도록 돕는 교통안전교육을 전개할 예정이며, 다방면의 교통안전 활동을 통해 보행자 중심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