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41 (목)
남해군 내수활성화 대책 본격 추진
남해군 내수활성화 대책 본격 추진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3.04.13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붐업 패키지ㆍ숙박대전 개최
남해화전 구입할인율 10% 유지

남해군은 관광 산업화 활성화, 소상공인 지원책 강화, 물가안정 관리 등을 주요 골자로 한 `내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본격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남해군의 이번 `내수 활성화 방안 추진 계획은 경남도의 물가안정 및 내수 활성화 기조에 발맞추기 위한 것으로,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함으로써 소상공인과 농민ㆍ농어민의 소득 증대에 직결될 수 있도록 한다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먼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내수붐업(Boom-up) 패키지`가 추진된다. 여행 OTA업계와 연계해 `남해형 숙박대전`을 펼칠 계획이며, 체류형 관광 콘텐츠 확충을 위해 지역축제와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경남 한달 여행하기` 사업의 일환인 `한달음 남해` 프로그램을 진행해 남해군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하고 체류형 여행 분위기를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특히 광역시티 투어와 단체관광객 유치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지역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지역상권 활성화 시책도 적극 추진한다.

당초 7%로 조정하기로 했던 지역화폐 `남해화전` 구입할인율을 기존 10%로 계속 유지함으로써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방지 등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소상공인들의 금융부담 경감을 위해 소상공인육성자금 융자 이자도 당초 1년에서 2년으로 기간을 확대해 지원 중이다.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를 위한 소상공인 경영 환경개선 지원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