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29 (목)
"수면무호흡증 위험, 조기 선별 중요"
"수면무호흡증 위험, 조기 선별 중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4.12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우처 활용해 필요 서비스 구매
수면다원검사로 산소포화도 이용
"AI 솔루션 데이터로 빠른 서비스"
김도형 교수, 김지윤 교수, 최우리 교수, 권경원 교수, 김승환 교수, 정병구 임상병리사(왼쪽부터).
김도형 교수, 김지윤 교수, 최우리 교수, 권경원 교수, 김승환 교수, 정병구 임상병리사(왼쪽부터).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원장 고광철) 신경과 김도형 교수팀(신경과 김지윤 교수, 이비인후과 최우리ㆍ권경원 교수, 신경외과 김승환 교수, 신경생리검사실 전병구 임상병리사 등)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3년 AI 바우처 지원사업`의 의료 수요기관에 선정됐다.

AI 바우처 지원사업은 AI 제품ㆍ서비스 적용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최적의 AI를 도입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요기관은 정부로부터 지원받은 바우처를 활용해 원하는 AI 솔루션 기업으로부터 필요 서비스를 구매 및 활용함으로써 디지털 전환을 추진한다.

김도형 교수팀은 수면다원검사에서 나타난 산소포화도와 심박동수변화를 이용해 수면무호흡증 진단을 위한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을 과제로 지난 1일부터 7개월간 AI 전문기업인 코드비전(주)(대표 송응열)과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방법을 찾을 계획이다.

삼성창원병원 신경과 김도형 교수는 "수면무호흡증은 심근경색과 뇌졸중의 위험요인이 될 수 있어 조기에 선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AI 솔루션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욱 정확하고 빠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