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2 20:54 (월)
마을ㆍ현장 공동체 활동 꾸준히 펼칠 것
마을ㆍ현장 공동체 활동 꾸준히 펼칠 것
  • 박춘성 기자
  • 승인 2023.04.11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
마을활동가 훈련 수료생 배출
낭해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마을활동가 기초훈련 교육과정 강의을 듣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낭해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마을활동가 기초훈련 교육과정 강의을 듣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남해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센터장 이채현)가 주민 및 마을활동가 역량 강화와 공동체성 회복을 위해 개설한 `마을활동가 기초훈련 교육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마을활동가 기초훈련 과정`은 주민 및 마을활동가가 스스로 마을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통해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주민조직가, 마을활동가는 무엇인지, △효과적인 의사소통기술 △지역알기와 마을자원조사 △사업계획서 작성 등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8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18시간 과정으로 진행됐고, 22명이 신청해 13명이 수료했다.

지난 8일 수료식에서 이채현 센터장은 "남해군에서 처음으로 마을활동가 기초훈련 교육과정을 개설해 1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며 "교육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마을과 현장에서 공동체 활동을 꾸준히 펼칠 수 있도록 남해군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을활동가 기초훈련 교육과정` 수료자는 센터에서 진행하는 `소규모 공동체 활동 지원사업`, `마을자원조사단` 선발 시 가산점이 부여되며, 남해군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활동 시 공로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