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07 (금)
국내 대표 관광 명소 비상 짜릿한 날갯짓 `더 높게`
국내 대표 관광 명소 비상 짜릿한 날갯짓 `더 높게`
  • 양기섭 기자
  • 승인 2023.04.11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바다케이블카 개통 5주년맞이

누적탑승객 290여만명 기록
2021년 比 매출액 15억 올라
바다ㆍ산 등 절경 `오감 만족`
한국 아름다운 길 100선 선정
획기적 해상구조시스템 갖춰
한재천 이사장 "뉴 관광 창출"
올해 대관람차ㆍ회전목마 연계
4월 13일생 무료탑승 등 혜택
각산정류장에서 바라 본 케이블카
사천바다케이블카와 유채꽃.

사천시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한 사천바다케이블카가 오는 13일 개통 5돌을 맞는다.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전국 최고의 오감만족 해상케이블카로 자리매김, 국내 뉴-해양관광 랜드마크 타이틀과 함께 사천의 미래 50년 먹거리 관광산업이다.

지난 2018년 4월 13일에 개통해 23일 만에 탑승객 10만 명을 돌파한 데 이어, 개통 350여 일 만에 탑승객 100만 명 돌파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코로나19` 등의 위기에도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선제적 홍보마케팅 등을 통해 지난해 매출 65억 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지난 2021년보다 15억 원이나 오른 실적이다.

현재까지 누적 탑승객 수 290여만 명, 누적 매출액 420여억 원을 달성하는 등 지역 상권과 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사천바다케이블카의 인기 비결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육지에서 섬으로 바다를 건너는 여수케이블카와 육지에서 산으로 오르는 통영케이블카의 장점 모두를 가진 새로운 형태의 케이블카이다.

삼천포대교 맞은편 대방정류장에서 초양정류장과 각산정류장을 거쳐 다시 대방정류장으로 순환 운행한다.

바다를 가로질러 건너는 짜릿함과 환상적인 뷰 등 바다와 산, 눈길 머무는 곳곳이 빼어난 절경을 이뤄 오감을 만족시키는 종합선물 세트와 같다.

케이블카 탑승객들은 우리나라 토종돌고래인 `상괭이`의 유영 모습도 종종 목격할 수 있다. 흔히 볼 수 없는 돌고래이기에 감성폭발 촉매제가 되기도 한다.

지주 최고 높이 74m에서 느끼는 아찔한 스릴은 두말할 나위 없고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대상에 선정된 창선ㆍ삼천포대교의 풍경 또한 탄성을 절로 자아내게 한다.

시는 최근에 지역 관광명소 재편을 통해 사천바다케이블카를 삼천포대교공원과 묶어 1경에 선정하는 등 `케이블카 특수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사천바다케이블카와 유채꽃.
각산정류장에서 바라 본 케이블카

△탁월한 안전성

사천바다케이블카의 가장 큰 특징은 안전성이다.

최악의 비상발생 시 자체 구동모터를 장착한 특수구조차량이 캐빈에 직접 접근해 승객을 안전하게 구조할 수 있는 획기적인 해상구조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 설계 당시부터 각종 풍동시험을 거쳐 초속 22m의 폭풍급 바람에도 안전운행이 가능하게 설계했다. 모든 지주에 돌발 기상상황에 대비한 풍향ㆍ풍속 계측기도 추가 설치했다.

사천바다케이블카에는 휠체어나 유모차 이용 가능 공간을 확보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마음도 담겨 있다.

안전성에 대한 평가는 `2018년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 `2019년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브랜드` 대상, `제11회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드` 안전브랜드부문 대상, 제12회 행복더함 환경사랑공헌부문 환경부 장관상 등으로 이어졌다.

△케이블카 중심 새 관광산업 창출

지난 3일 취임한 한재천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사천 해양관광의 발전을 위해서 케이블카 중심의 민간기업 협력을 통해 뉴-관광산업을 끊임없이 창출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케이블카 야간운행을 지난 2020년 9월부터 시작,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불빛 조명과 전국 9대 일몰 `실안낙조`,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된 `창선ㆍ삼천포대교`가 함께 어우러져 밤바다 여행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5돌 맞이 고객 사은 이벤트

사천바다케이블카 개통 5돌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오는 13~16일까지 케이블카와 생일이 같은 4월 13일생 탑승객에게는 케이블카 무료 탑승과 함께 동반일행 5명까지 각각 5000원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이외 탑승객에게는 2000원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16일까지 공단 SNS에 케이블카와 관련된 추억ㆍ사진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3만 원 상당의 상품을 50명에게 증정한다.

한재천 이사장은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해양관광 발전 책무를 수행하고자 온 힘을 다해왔다"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