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05 (금)
"경남 1% 기적으로 희망을 엽니다"
"경남 1% 기적으로 희망을 엽니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4.10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창원상의 등과 업무협약
모금액 지역 취약 계층 아동에 전달
경남교육청은 10일 KBS창원방송총국 대회의실에서 관계 기관과 `경남 1%의 기적, 희망을 열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남교육청은 10일 KBS창원방송총국 대회의실에서 관계 기관과 `경남 1%의 기적, 희망을 열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남교육청은 10일 KBS창원방송총국 대회의실에서 KBS창원방송총국, 창원상공회의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와 `경남 1%의 기적, 희망을 열다`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남 1%의 기적, 희망을 열다`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KBS창원방송총국이 주최하고, 경남교육청과 창원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 프로젝트로, 경남 도민의 나눔 1%를 목표로 한다.

협약식에는 경남도교육청 박종훈 교육감, KBS창원방송총국 유해남 총국장, 창원상공회의소 구자천 회장,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 정영식 후원회장과 정은희 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2012년부터 진행해온 `잠자는 100원, 희망을 열다`사업에서 한 단계 발전했다.

일시적인 저금통 동전 기부 방식에서 벗어나 협약 기관 간의 다양한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해 도민들이 정기적으로 나눔에 참여할 수 있다. 기업, 단체 등에서 모금된 금액은 경남교육청이 지역 내 취약 계층 아동들에게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에서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협약이 취약 계층 아동들의 어려운 점들을 해소하고 행복 추구를 위해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여는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우리 교육청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