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32 (목)
현대로템, 대만서 철도 솔루션 선봬
현대로템, 대만서 철도 솔루션 선봬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3.04.02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SCSE에 참가한 현대로템 전시관.
2023 SCSE에 참가한 현대로템 전시관.

현대로템이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1일까지 대만 가오슝에서 개최된 `2023 스마트 시티 서밋 & 엑스포`(이하 2023 SCSE)에 참가해 관련 철도 솔루션을 선보였다.

SCSE는 지난 2014년 처음 개최된 이래 매년 스마트 시티 관련 기술 및 상품을 전시하고 관련 포럼 및 행사를 진행하는 대만의 대표적인 스마트 시티 박람회로 현대로템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SCSE에 참가했다.

현대로템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스마트 시티의 핵심 모빌리티인 철도 분야 비전과 경쟁력을 알리는 데 집중했다.

고속열차를 비롯해 수소전기트램 등 첨단 기술이 집약된 철도차량 제품군과 대만에서 진행 중인 사업들을 중심으로 글로벌 철도 종합 업체로서의 역량을 소개했다.

주요 전시항목으로 현대로템은 속도대별 철도차량 라인업 전시와 현재 개발 중인 수소전기트램을 전시해 친환경 철도 모빌리티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철도청(TRA) 통근형 전동차를 비롯해 도원 그린라인 무인경전철, 가오슝 레드라인 전동차, 타이페이 메트로 전동차 등 현대로템이 대만에서 진행 중인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했다.

이밖에 현대로템은 VR 체험 기기를 마련해 관람객들이 현대로템 철도차량을 실감 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관람객들은 현대로템이 수주한 가오슝 레드라인 전동차의 콘셉트 모델 등 현대로템 차량의 내외부 디자인을 가상현실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