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05 (금)
함안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모집
함안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모집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3.04.02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험요인 임산부ㆍ영유아 대상
3일부터 7일까지 방문 접수

함안군보건소는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한 `2023년 영양플러스사업` 상반기 신규대상자를 3일부터 오는 7일까지 모집한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 위험 요인을 개선하기 위해 일정기간 동안 영양교육과 보충식품을 제공해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게 돕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함안군 내 거주하면서 가구 규모별 기준 중위소득의 80% 이하인 가정 중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상태 중 한 가지 이상의 영양위험요인이 있는 임신ㆍ출산ㆍ수유부 또는 60개월 이하의 영유아(2018년 5월 1일 이후 출생자)이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효율적으로 보충할 수 있도록 분유, 쌀, 감자, 달걀 등으로 구성된 보충식품 패키지를 다음 달 5월부터 최대 1년간 매월 2회 제공한다. 또한 소규모 단체교육과 맞춤 가정방문 교육 등으로 영양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주민등록등본, 임신ㆍ출산 여부 증빙서류, 최근 3개월분(2023년 1월~3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의 서류를 갖춰 대상자와 함께 함안군보건소 1층 영양실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영양플러스사업을 통해 영양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올바른 식생활 관리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