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45 (목)
한전 `직접 PPA계약 전기요금` 설명회
한전 `직접 PPA계약 전기요금` 설명회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3.03.29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 경남본부가 지난 28일 창원 스마트그린산단 구축과 관련 `직접 PPA계약 전기요금 설명회`(사진)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RE100 이행에 참여하고자 하는 현대로템 등 8개 기업을 대상으로 경남도, 한국산업단지공단, 신재생e 공급자인 SK에코플랜트 등이 참가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9월 직접PPA 계약제도 도입(재생에너지전기공급사업자의 직접전력거래 등에 관한 고시 시행) 이후 지난해 12월 창원 LG전자의 1호 계약(발전사 1 : 사용자 1)에 이은 최초의 발전사 1 : 사용자 다수 유형의 계약으로서 민간 발전사의 재생에너지 및 한전의 보완전력 공급 등 전기사용 전반의 질의응답을 위해 마련하게 됐다.

창원산업단지 에너지 자급자족형 인프라 구축사업은 지난 2020년 11월부터 오는 6월까지 국비 지방비를 지원해 창원 동전 일반산업단지 내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소를 구축하고 해당 전력을 전력거래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제 3자간 전력거래계약 또는 RE100용 인증서(REC) 공급계약을 하는 것으로, 경남도 수출 주력기업의 유럽지역 탄소국경세(CBAM) 대응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한전 경남본부는 앞으로도 경상남도와 협업으로 신재생ㆍ탄소저감 등 녹색인증 취득 컨설팅 지원, 중소기업 에너지 진단 및 설비개선 지원 등 경남형 RE100 구현을 위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