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40 (토)
의령ㆍ무안군청 축구회 `끈끈한 우정` 과시
의령ㆍ무안군청 축구회 `끈끈한 우정` 과시
  • 변경출 기자
  • 승인 2023.03.28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매도시간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의령군청 축구회 30명 자발적 참여
의령군청 축구회가 무안군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의령군청 축구회가 무안군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의령군은 의령군청 축구회와 전남 무안군청 축구회가 `고향사랑기부금`을 주고받으면서 자매도시의 `끈끈한 우정`을 나타냈다고 28일 밝혔다.

의령군은 의령군청 축구회 회장ㆍ부회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자매도시 무안군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 의령군청 축구회 회원 30여 명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제도 활성화와 자매도시 무안군을 응원하기 위해 자발적인 기부를 했다.

앞서 지난 16일에는 무안군청 축구회가 의령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조기 정착과 성공을 기원하며 의령군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의사를 밝혔다. 무안군에 따르면 28일 현재 목표 기부금을 전부 모아 전달 일정만을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23일 기부금 전달식에는 김산 무안군수, 무안군 축구회 회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의령군 축구회를 반겼다.

이날 의령군은 `2023~2024년 의령 방문의 해`와 올해부터 새롭게 개최되는 `홍의장군축제`를 소개하며 무안군의 홍보 협조를 구했다. 무안군은 의령군에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 가입 독려를 요청했다.

의령군과 무안군은 지난 1998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래 20년 이상 `친선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의령군에서 처음 개최된 `리치리치페스티벌`에 무안군이 대대적인 방문을 해 자리를 빛냈고, 의령군 역시 무안군 연꽃축제에 축하사절단이 방문하는 등 자매도시 간 우정이 깊어지고 있다.

특히 의령군청 축구회와 무안군청 축구회는 자매결연이 체결되기 전인 지난 1991년도부터 직원들이 주축이 돼 친선 축구 경기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면서 서로의 정을 나누고 화합을 다지고 있다. 이들 축구회는 자매도시 발전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며 지자체 간 교류의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