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3:07 (화)
사천중, 꿈ㆍ적성 키우는 과학예술 체험 선도
사천중, 꿈ㆍ적성 키우는 과학예술 체험 선도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3.28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과학ㆍ예술교육원 방문
감수성ㆍ심미적 특성 발현 도와
사천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지난 24일 과학교육원 공룡전시관에서 과학예술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사천중학교(교장 김현주)는 1학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과학예술체험활동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4일 시행한 과학예술체험활동은 경남과학교육원과 예술교육원 해봄으로 각각 두 개 조로 나눠 진행됐다.

이번 과학예술체험활동은 2023학년도 들어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학교 단체 관람으로, 자유학기제 교과연계 진로탐색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예술교육원 해봄에서는 진로와 직업 교과 시간에 시행한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흥미유형을 기반으로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신청해 예술적인 능력을 신장하고 문화적 감수성과 심미적인 특성을 발현하는 데 중점을 맞춰 진행했다. 

경남과학교육원에서는 교과서에서 배운 과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실험과 체험 중심의 사고력을 촉진하고,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중심의 교육활동을 통해 21세기를 선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을 충실히 이수했다.

준비된 상시 학습 프로그램 외에도 각 층과 실별로 마련된 체험교육 프로그램과 자율학습 프로그램에 학생들은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이날 진로 체험 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한 신재원 진로상담교사는 "앞으로 학생 수요에 맞는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과학교육원 교육에 참여한 백인중 학생은 "천체체험관에 들어가서 우주의 역사와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라는 행성, 우리가 있는 곳에 대한 것을 알아보는 것이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예술교육원 체험에 나선 오현민 학생은 "친구들과 장난을 치면서 시작한 촬영이었는데, 하다 보니 점차 진지해졌고, 결과적으로 좋은 영상을 만들 수 있었다"고 오늘 체험 참여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