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8:18 (목)
경남 한전, 안전ㆍ재난사고 예방 총력
경남 한전, 안전ㆍ재난사고 예방 총력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3.03.28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ㆍ관ㆍ공 안전협의회 운영 협약
컨설팅ㆍ관리ㆍ교육 등 활동
한국전력 경남본부가 지난 27일 민ㆍ관ㆍ공 안전협의회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전력 경남본부가 지난 27일 민ㆍ관ㆍ공 안전협의회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전력 경남본부가 전력산업 분야 민ㆍ관ㆍ공 네트워크를 활용한 상생협력의 안전 문화를 조성하고 안전ㆍ재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전력산업 민ㆍ관ㆍ공 안전협의회 운영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고용노동부 창원지청, 한국전기안전공사 경남지역본부, 한국노총 경남지부, 한국전기공사협회 경남도회, 한국전기기술인협회 경남도회, 시스템코리아인증원과 전력산업 민ㆍ관ㆍ공 안전협의회(이하 안전협의회)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 체결로 안전협의회는 전력산업 현장에서 합동 안전점검, 유해위험요인 발굴을 위한 안전 컨설팅 시행 등 안전관리 활동을 전개하고 전기공사 회사의 자율 안전 관리체계 확립과 안전 최우선 문화 조성을 위해 제도개선 및 안전교육도 지원할 것을 다짐했다.

조남기 한국전력공사 경남본부장은 "안전 앞에서는 항상 겸손해야 한다"며 "전력산업 현장이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의 대표들은 "전력산업현장 작업자들의 안전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해 점검, 교육, 컨설팅 등을 지원할 것"이라며 "더 나아가 경남지역 모든 산업현장에 안전 최우선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