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37 (목)
"독거노인 장보기 대신해주니 좋네"
"독거노인 장보기 대신해주니 좋네"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03.28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산서부동, 마을복지 계획 추진
이불빨래 대신 해주는 사업도
칠산서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우리동네 로켓배송 구매대행 서비스`를 진행했다.
칠산서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우리동네 로켓배송 구매대행 서비스`를 진행했다.

우리 동네의 복지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지역 주민들이 뭉쳤다. 바로 칠산서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해부터 추진하는 마을복지 사업 `뽀송뽀송 찾아가는 이불빨래방`과 `우리동네 로켓배송 구매대행 서비스`가 그것이다.

협의체는 지난해 김해시의 복지마을 추진계획에 따라 주민 주도로 마을의 복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했으며, 노인인구가 많은 마을의 특징을 감안해 저소득 독거노인의 일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두 가지 세부계획을 확정했다.

하나는 노인들의 무거운 이불빨래를 대신 세탁해 주는 빨래방 사업이고, 나머지 하나는 장보기를 대신해 주는 구매대행 서비스 사업이다.

협의체는 지난 23일 풍유1동 외 2개 마을을 찾아가 마을 독거노인의 빨래를 수거하고 세탁했으며, 28일에는 마트나 시장에서 먼 거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10명을 위해 1인당 5만 원을 지원해 생필품과 식료품을 대신 구입해 배달까지 완료했다.

구매대행으로 필요한 물품을 배달 받은 한 어르신은 "평소에 시장이 멀어 장 보러 가기가 불편한데 이렇게 필요한 물건을 사다 주니 너무 편하고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칠산서부동 마을복지사업은 이달부터 10월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