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20 (금)
신경과 전문의 홍태용 시장,`생명존중` 의지 널리 알린다
신경과 전문의 홍태용 시장,`생명존중` 의지 널리 알린다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03.28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서 특강 열어 관심 촉구
고위기군 조기 발견 연계 주문
홍태용 김해시장이 28일 생명지킴이교육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홍태용 김해시장이 28일 생명지킴이교육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김해시의 자살률을 낮추기 위해 신경과 전문의인 홍태용 김해시장이 직접 강연에 나섰다. 시는 28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자살예방을 위해 시장 특강 및 생명지킴이교육(보고듣고말하기) 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홍태용 김해시장률 생명존중에 대한 강력한 의지로 시민 한명이라도 자살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공무원이 생명지킴이 교육을 이수해 자살징후를 사전에 알아차려서 전문기관으로 연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자살은 특히 3월~5월 중 봄철에 증가하는 경향이 있으며 봄철 일조량 증가, 꽃가루, 미세먼지 등 계절적 요인과 불면증, 상대적 박탈감, 우울증 재발 등이 원인으로 설명되고 특히 우리나라는 졸업, 구직시기에도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

김해시의 자살 사망원인은 대부분 정신과적문제가 38%, 구직 등 경제생활문제 24% 육체적 질병문제 16%, 가족 간 문제 5%를 차지한다. 연령대는 주로 40대 ~60대 남성의 자살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특성을 보인다.

김해시는 자살예방을 위해 중ㆍ장기대책을 마련 중이다. 자살위험요소 감소를 위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 지역 기반 지원체계 강화를 위한 안전망 구축, 생애주기별 대상자 맞춤형 자살예방대책, 자살 시도자 치료비 지원 , 경제적 문제 해결 방안 등 원스톱서비스가 진행 될 수 있도록 거버넌스 재정비에도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