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48 (금)
지자체와 협력해 `행복교육지구` 성장 기대
지자체와 협력해 `행복교육지구` 성장 기대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3.03.27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교육청ㆍ인구교육과 협의체 구축
개선 방향ㆍ마을배움터 운영 등 논의
거창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인구교육과와 정기협의체를 구축하기 위한 회의를 하고 있다.
거창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인구교육과와 정기협의체를 구축하기 위한 회의를 하고 있다.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명주)은 지난 25일 거청군청 행복교육지구 담당 부서인 인구교육과와 정기 협의체를 구축했다.

이번 정기 협의에서 거창교육청과 거창군의 실무진들이 모여 행복교육지구 운영 활성화와 두 기관의 소통과 협업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으며 매달 2회 정기적인 협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첫 모임에서는 정기 협의체의 역할과 거창행복교육지구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모색했으며, 또한 거창행복교육지구의 마을교사의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질적 성장을 위한 개선 방향과 마을배움터의 운영 방향에 대해서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협의에서 거창군의 연극교육 활성화를 위해 두 기관이 서로 힘을 합쳐 (가칭) 연극마을배움터를 개설하고 운영하는 방안에 대해서 뜻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앞으로 두 기관은 (가칭) 연극마을배움터를 통해 거창의 학교연극교육이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협업으로 자생적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도울 것을 약속했다.

거창교육지원청 이명주 교육장은 "이번 협의체를 통해 지자체와 소통ㆍ협력하는 체제를 구축해 앞으로 우리 거창행복교육지구가 자립과 공존의 가치를 바탕으로 더욱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