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34 (금)
꿈드림센터 일일 카페 `망-고` 열어
꿈드림센터 일일 카페 `망-고` 열어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3.03.27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이 모든 음료 직접 제조
매월 네번째 금요일 운영 예정
지난 24일 함안군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들이 `카페 망-고`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4일 함안군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들이 `카페 망-고`를 운영하고 있다.

함안군 학교 밖 청소년 지원기관인 꿈드림센터(센터장 배현주)에서는 지난 24일 함안군청소년수련관 3층 직업체험장에 일일 카페 `카페 망-고`(cafe MANG-GO)를 열었다.

`카페 망-고`란 학교 밖 청소년 직업체험사업의 일환으로 사업명인 `청소년안전망`의 마지막 글자인 `망`과 지역 청소년들이 미래로 함께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아 영문자 `고(GO)`를 결합한 이름으로 지어졌다.

이날 바리스타 및 서비스직 분야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이 커피 등 모든 음료를 직접 제조해 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하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했으며, 이용객들은 기부금을 내어 참여 청소년들을 응원했다. 참여 청소년들은 이날 함께 실시된 설문조사를 반영해 매월 네 번째 금요일마다 정기적으로 카페 운영을 할 예정이다.

배현주 센터장은 "이번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지역주민과 소통하면서 사회성 및 성취감 향상이 기대된다"며 "단순히 직업체험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청소년 각자의 재능을 지역사회에 환원함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인식개선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9세부터 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학습지원, 건강검진 및 급식지원, 자격증 취득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