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36 (목)
진주남강에 산청 엑스포 마스코트 `준이ㆍ금이`가 왔다
진주남강에 산청 엑스포 마스코트 `준이ㆍ금이`가 왔다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3.03.27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념사진 찍고 홍보지 배부
전국에 알리기 전방위 활동
지난 26일 산청엑스포 마스코트 `준이`와 `금이`가 `진주남강마라톤대회`에서 홍보전을 펼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26일 산청엑스포 마스코트 `준이`와 `금이`가 `진주남강마라톤대회`에서 홍보전을 펼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지난 26일 진주시에서 열린 `2023진주남강마라톤대회`에 참가해 `산청엑스포` 현장 홍보활동을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마라톤 동호인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을 조성하고 마라톤을 통한 동호인 간 일체감과 체력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 `산청엑스포` 공식 마스코트 `준이`와 `금이` 인형 탈이 행사장 곳곳에서 홍보전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마스코트 `준이`는 `동의보감` 저자 허준의 준이와 장금이의 금이를 캐릭터화한 것 이다. 행사 참가자들은 `준이ㆍ금이`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며 `산청엑스포` 성공 개최를 응원했다.

조직위는 행사장에서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고 오프라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와 함께 유튜브 등 다양한 공식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온라인 홍보활동에도 전력하고 있다.

특히 엑스포 공식 유튜브 채널인 `산청테레비`는 항노화 댄스영상, 엑스포 소식, 동의보감촌 여행 등 다양한 홍보 영상이 인기몰이 중이다.

공동위원장 이승화 산청군수는"`산청엑스포`를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고자 전방위적 홍보에 힘쓰고 있다"면서 "엑스포 관람객에게 엑스포 핵심 키워드 `힐링`을 선물하고자 다양한 행사 준비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열린다.

조직위는 △항노화 기체조 △동의보감 키즈 체험존 △힐링 밸런스 체험존 △혜민서 무료 체험존 △동의보감 미로체험존 등 항노화 라이프를 즐길 다채로운 행사들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