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30 (금)
`어린이 지구사랑` 그림으로 펼쳐요
`어린이 지구사랑` 그림으로 펼쳐요
  • 박경아 기자
  • 승인 2023.03.27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개최
어린이미술대회 참가자 접수
30% 예선 통과자 5월 13일 본선

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제16회 어린이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참가자 접수는 지난 25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받는다.

이번 행사는 우편 접수로 예선 심사를 하고, 현장에서 본선이 열린다. 예선 참가 신청은 미술관 홈페이지(www.clayarch.org)를 통해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출품작과 함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은 전국 초등학생이며, 선착순 1000명에 한해 신청받는다. 참가비는 무료다.

출품 주제는 `우리가 지구를 지키는 방법`으로, 삶의 터전인 지구를 지키기 위한 환경보전 및 탄소중립 실천 등이다. 이 주제를 8절 도화지에 도구 제한 없이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30%의 예선 통과자는 오는 5월 13일 미술관 현장에서 본선 주제를 당일 현장에서 발표해 본선을 겨룬다. 당일 보호자 및 동반 가족은 전시 관람이 무료다. 대상을 비롯한 수상작(5월 22일 발표)은 김해시장상과 김해교육장상,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상 등의 수상의 영예와 온라인갤러리 전시 기회도 주어진다.

행사 관계자는 "어린이미술대회는 미술교육의 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는 특별히 기후변화와 환경에 대해 생각할 기회가 됐으면 해 주제를 선정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어린이미술대회는 지난 2006년부터 실시되는 김해지역 대표 미술 경연대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