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52 (목)
시, 플리마켓 행사장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시, 플리마켓 행사장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03.27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시부 중 첫 1억 원 돌파
경남 다양한 관광정보 제공
지난 25일 김해시 관계자들이 장유 덕정 카페거리 일원에서 맘카페인 `소녀감성아줌마` 주최로 열린 플리마켓 행사장을 찾아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지난 25일 김해시 관계자들이 장유 덕정 카페거리 일원에서 맘카페인 `소녀감성아줌마` 주최로 열린 플리마켓 행사장을 찾아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김해시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고향사랑기부제 안착을 위해 지역을 넘어 찾아가는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는 지난 24일 2023년 경남관광박람회(23~25일)가 열린 창원컨벤션센터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 홍보했다. 2023년 경남관광박람회는 경남지역의 다양한 관광산업 정보를 제공해 그 지역을 가보지 않아도 체험, 전시로 간접 경험할 수 있어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한다.

이어 시는 주말인 25일 장유 덕정 카페거리 일원에서 지역 내 맘카페인 소녀감성아줌마 주최로 열린 플리마켓 행사장을 찾아 고향사랑기부제의 좋은 점을 알렸다.

시는 앞으로 부산역, 김포공항 방문 홍보, 2023가야문화축제, 김해경천철 내 동영상 송출 등 온ㆍ오프라인 홍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처럼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시는 올 들어 고향사랑기부제가 시작된 지 두 달여 만인 지난 6일 기준 도내 지자체 중 처음으로 기부액 1억 원을 돌파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외 지자체에 기부하고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을 제공 받고 지자체는 기부금을 주민복리 증진에 사용한다. 개인만 연간 최대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 공제가 되고 그 이상은 16.5% 공제된다.

기부금의 30% 이내(최대 150만 원)에서 지역 생산 답례품을 받을 수 있으며 김해시 답례품 중에서는 김해사랑상품권, 명인명도(주방칼) 등이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부터 시작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