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3:02 (금)
픽시 소속사 김해로…콘텐츠 주도 기대
픽시 소속사 김해로…콘텐츠 주도 기대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03.27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ㆍ의생명ㆍ올라트엔터 3자 협약
전국 최초, 산업 다변화 도모
"지자체ㆍ중소기업 홍보대사로"
걸그룹 픽시(PIXY)의 소속사가 김해로 이전했다. 사진은 픽시의 `KARAMA` 뮤직비디오.
걸그룹 픽시(PIXY)의 소속사가 김해로 이전했다. 사진은 픽시의 `KARAMA` 뮤직비디오.

4집 앨범을 내며 인기몰이 중인 걸그룹 픽시(PIXY) 소속사가 경남도 김해에 둥지를 틀었는데 전국에서 걸그룹 소속사가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이전하는 것은 상당히 이례적이다.

김해시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27일 서울 소재 올라트엔터테인먼트(대표 이상호, 이하 올라트)와 지역 문화예술 진흥 및 신규 엔터테인먼트 산업 육성을 위한 3자간 이전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올라트엔터테인먼트 본사 이전은 `김해시 1호이자 경남 1호의 걸그룹을 보유한 엔터테인먼트 기업` 유치로 관계자는 이를 통한 지역 콘텐츠 산업 다변화는 물론 문화예술 산업을 연계, 제조업 중심의 산업구조를 탈피하고 김해시 전략산업 발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김해시와 진흥원 및 올라트 엔터테인먼트 3자 협약을 통해 △올라트엔터테인먼트 본사 김해시 이전 △지역 내 문화예술 진흥 및 공동 예술행사 기획 △엔터테인먼트 신규 사업 발굴 및 관련 인재 확보ㆍ육성 △소속 아티스트 활용한 김해시 홍보 및 공동 예술행사 기획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서 올라트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아티스트인 픽시(PIXY)의 신곡발표 미니 쇼케이스도 함께 진행했다. 그룹 픽시는 지난 2021년 데뷔한 5인조(디아, 로라, 다정, 수아, 린지) K-POP 걸그룹으로 지난 10일 네 번째 미니앨범 `Chosen KARAMA`로 컴백한 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오는 30일부터 미국 30개 지역순회 공연이 예정돼 있다.

이상호 올라트엔터데인먼트 대표는 "유튜브 구독자 30만 명을 보유한 픽시는 경남도 내 중소기업 광고 모델로 광고모델비를 저렴하게 책정해 활용하실 수 있다"며 "`김해 1호이자 경남 1호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지역을 홍보하고 지역문화를 발전시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걸그룹 픽시(PIXY) 리더인 디아는 "경남 출신의 아티스트로서 지역에서 활동할 수 있게 된 것이 너무나 감격스럽다"며 "수도권 못지않은 대중문화와 콘텐츠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우리 픽시 모두 민간 홍보대사로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열의를 전했다.

한편, 올라트엔터테인먼트는 지역 내 푸드테크 기업인 ㈜착한떡의 관계사로 ㈜착한떡은 시와 진흥원의 기업지원을 통해 연 매출 100억 원에 달하는 지역 내 우수기업으로 성장했다. 지역사회 활동과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 차원에서 실용음악대안학교인 `올라트 예술학교`를 설립해 올라트 엔터테인먼트와 연계해 지역 기반 아티스트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