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재적소 유능 인재 활용"

거창군은 열린 군정을 실현하고 군민들의 군정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거창군 위원회 인재풀 제도`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
군은 위원회 인재풀 제도를 통해 군이 구성ㆍ운영하는 각종 위원회에 군민과 전문가의 참여를 확대할 뿐만 아니라 적합한 인력을 미리 확보하고 인재풀 명단에 등록해 적재적소에 유능한 인재를 위원으로 위촉하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인재풀에 등록하면 각종 위원회 위원 선정 시 후보자로 추천될 수 있고, 최종 선정되면 해당 위원회의 위촉직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사회 각 분야의 학식과 전문경험, 덕망을 갖춘 만 20세 이상 거창군민이며 행정, 복지, 관광 등 50여 개 분야에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군청 홈페이지 군민참여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군청 기획예산담당관으로 우편 발송 또는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인재풀 제도 시행으로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을 확보해 우리 군 위원회가 더욱 활성화되고 군정 발전에도 기여하길 바란다"며 "평소 군정에 관심을 두고 직접 참여해 보고 싶었던 역량 있는 군민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 및 안내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군민참여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남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