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32 (금)
합천군, 빗속 식목일기념 나무심기
합천군, 빗속 식목일기념 나무심기
  • 김선욱 기자
  • 승인 2023.03.26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수 등 300여 명 참석
관광객 대상 숙박권 경품 추첨
지난 24일 합천 황매산에서 `제78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중 관계자들이   철쭉을 심고 있다.
지난 24일 합천 황매산에서 `제78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중 관계자들이 철쭉을 심고 있다.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제78회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를 지난 24일 합천 황매산 무장애 나눔길 주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천으로 인한 악천후 속에서도 김윤철 군수, 조삼술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장진영 도의원, 이병근 합천소방서장, 노순현 농협중앙회 합천군지부장, 이균창 경남은행 합천지점장, 김태수 산림조합장, 나상정 합천농협 조합장, 조수일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및 관내 사회단체장, 재외향우, 공무원 60여 명이 참석했다. 또 온라인 접수를 통해 외부 관광객 130여 명이 군민들과 함께 참여해 총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내빈들의 축하 인사, 경품 추첨, 기념식수, 나무 심기 순으로 진행됐다. 기후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탄소 저감을 위한 산철쭉 약 1만여 본을 식수했다. 농협중앙회 합천군지부(노순현 지부장)는 ESG실천 캠페인을 통해 2500본의 산철쭉을 지원하는 등 나무 심기 행사에 동참했다.

특히 합천 황매산에 철쭉을 심기 위해 전국에서 모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오도산 자연휴양림 평일 숙박권 경품추첨을 실시해 향후 합천을 재방문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예기치 못한 우천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경품 당첨자분들께 축하드린다"면서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인 아름다운 황매산이 오늘 참석하신 여러분들의 따뜻한 마음과 함께 분홍빛으로 물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